맥북 에어 M시리즈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애플은 제품끼리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중고거래 시에는 초기화뿐만 아니라 나의 맥 찾기 끄기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나의 Mac 찾기 끄기,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에어 초기화 방법
맥북 에어 초기화하는 방법은 맥북에어 M1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나의 Mac 찾기 끄기 (중고거래 시 필수)
중고거래를 위해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나의 Mac 찾기 끄기(나의 맥 찾기 끄기)는 필수입니다. 중고 판매 시, 나의 맥 찾기 해제를 하지 않으면, 중고 제품 구매자가 해당 제품을 못 쓰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결국엔 판매자의 애플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구매자에게 알려줘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굉장히 불편한 일이 되겠죠? 그러니, 중고 거래에서 나의 Mac 찾기 해제는 중요합니다.
나의 Mac 찾기 비활성화 방법은 간단하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1. 맥북 좌측 상단에 보이는 사과를 누르고,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webp)
2. 애플아이디(Apple ID) 위에 보이는 사용자 이름을 누른 후, 오른쪽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서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webp)
3. 나의 Mack 찾기 옆에 웹에서 보기를 누릅니다.

4. 애플 아이디(Apple 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노트북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이제 애플아이디(Apple ID) 위에 사용자 이름은 없어지고 로그인이 뜬다면, 나의 맥 찾기 끄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맥북에어 공장초기화 하기
1. (맥북에어 좌측 상단) 사과 → 시스템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2. 모든 콘텐츠 및 설정지우기를 누릅니다.

3. 지우기 지원 팝업창이 뜨면, 노트북 잠금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지워질 항목이 나오면 확인 후 ‘계속’ → 모든 콘텐츠 및 설정지우기를 누릅니다.

5. Activate Mac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서 와이파이(Wi-fi)를 연결합니다.

6. 1분 정도 지나서 맥북에어의 초기화면(각국 인사말)이 나오면, 맥북에어 공장 초기화는 완료됩니다.

오늘은 맥북에어 나의 Mac 찾기 끄기 및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에어 M1, M2, M3를 사용하다가 노트북 환경을 위해 초기화를 원한다면 초기화 실행만 하셔도 되지만, 중고 판매가 목적이라면 나의 맥 찾기 해제도 꼭 실행하셔야 합니다.
당근 마켓 등에서 중고로 맥북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판매자가 나의 맥 찾기 비활성화를 해두었는지, 구매하실 때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이폰 직구 가격 메리트 있을까? (국가별 가격 비교 바로가기)